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 맑고 쾌청…"아침저녁 쌀쌀해요"

송고시간2016-09-20 06:36


충북 맑고 쾌청…"아침저녁 쌀쌀해요"

영상 기사 [날씨] 전국 초가을 물씬…출근길 겉옷 챙기세요!
[날씨] 전국 초가을 물씬…출근길 겉옷 챙기세요!

[앵커] 연휴가 지나고 가을로 성큼 다가섰습니다. 아침 공기가 부쩍 차가워졌는데요. 출근길 겉옷 챙기셔야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합니다. 김조현 캐스터. [캐스터] 네, 오늘은 큰 일교차에 대비한 옷차림 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 어제보다 더 서늘하게 느껴지고 있는데요. 낮 기온은 어제만큼 올라서요. 기온 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여벌의 옷으로 체온유지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하늘은 온종일 맑겠습니다. 작지만 강한 태풍인 말라카스는 일본 가고시마 부근을 지나고 있습니다. 동쪽해안을 따라 이동하면서 오늘 저녁 오사카 부근에서 소멸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은 일본을 향하고 있지만 간접영향을 오늘도 남해와 동해상을 중심으로 거센풍랑이 일겠고요. 경상도해안지역으로 강풍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과 광주 27도, 부산 24도까지 올라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이번주는 맑고 일교차 큰 가을 날씨가 계속 될 전망입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조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청주=연합뉴스) 이승민 기자 = 화요일인 20일 충북은 맑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충북 맑고 쾌청…"아침저녁 쌀쌀해요" - 1

청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 26도, 제천·보은 25도, 추풍령 23도 등 23∼26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호수나 하천 부근에는 오전 한때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전 6시 현재 기온은 청주 14.5도, 제천 14.2도, 충주 12.7도, 보은 10.5도, 추풍령 9.9도 등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충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으로 예보했다.

21일에도 맑고 쾌청한 가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지청 관계자는 "당분간 낮과 밤 기온 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logo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