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과천시, 28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송고시간2016-09-13 16:20

(과천=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과천시는 10개 기업이 참가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28일 오후 2시 시청대강당에서 연다.

13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시와 경기도, 안양고용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구인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간의 맞춤형 만남의 장을 마련해 현장에서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구인 업체는 이달 중 개관하는 한국마사회의 말(馬)테마파크 '위니월드'에서 직업체험관을 관리하는 ㈜어메이징 월드컴퍼니와 KT콜센터회사인 ㈜케이티엠앤에스, 커피빈, 에이플러스 과천행복노인복지센터, 안전관리회사인 CKY, 원강사무용가구 등이며 19일까지 참가 업체가 최종 확정된다.

이들 업체는 현장 관리 요원과 전화 상담원, 요양보호사, 미화원, 영업 및 경리사원 등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채용연령은 청년층 30%, 중장년 이상 70%이다.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하는 곳은 ㈜어메이징 월드컴퍼니로 위니월드에서 근무할 5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케이티엠앤에스도 콜센터 상담원 20여 명을 뽑는다.

행사장에는 안양상공회의소와 과천창업지원센터, 과천시 네트워크 기관 등이 참여해 각 기관별 취업 프로그램 안내와 맞춤별 구인구직 상담, 실업급여 신청서와 이력서 작성요령 등을 알려준다.

또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을 비롯해 메이크업과 헤어, 퍼스널 컬러 진단, 이미지 메이킹, 무료 커피시음, 타로적성검사, 이동진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있다.

과천 시민 외에 서울 강남권, 군포권, 안양권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2시까지 과천시청 대강당으로 오면 된다.

김채하 과천시 주민생활지원실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은 과천일자리센터와 안양고용노동지청이 직접 발굴하고 안양상공회의소에서 추천한 업체"라고 말했다.

kjw@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