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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사무처장제 도입…기획조정관 신설

송고시간2016-09-13 15:25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사무조직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사무처장제를 도입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기존의 1급 기획조정실장을 같은 급의 사무처장으로 전환해 방통위 사무조직의 사무를 총괄토록 했다.

방통위 기존 조직은 기획조정실과 방송정책국, 이용자정책국, 방송기반국 등 3개 국이 수평적 구조로 편제돼 사무처 총괄 조직이 없었다.

또 기획조정관을 신설해 기획조정실장이 담당하던 기획·조정, 행정법무, 홍보협력업무 등을 관장토록 했다.

이에 따라 방통위 기구는 기존의 1실 3국 18과에서 1처 3국 1관 18과가 됐다.

방통위는 "사무처장제 도입으로 합의제 중앙행정기관에 걸맞은 조직체계를 갖추게 됐으며, 사무처장이 사무처 업무를 종합·조정함으로써 위원장 및 위원회 심의기능을 충실하게 보좌하고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aupf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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