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수 어셔, 정규 8집 '하드 투 러브' 17일 발매

송고시간2016-09-13 13:37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미국의 알앤비(R&B) 뮤지션 어셔가 정규 8집 '하드 투 러브'(Hard II Love)로 컴백한다고 음반유통사 소니 뮤직이 13일 밝혔다.

지난 2012년 발표한 앨범 '룩킹 포 마이셀프'(Looking 4 Myself) 이후 약 4년 만의 신작이다.

1994년 앨범 '어셔'(Usher)로 데뷔한 그는 '예!'(Yeah!)', '마이 부'(My Boo) 등이 히트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전 세계 6천50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 그래미 8관왕, 9곡의 빌보드 넘버원 싱글을 기록하며 팝계의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신보 수록곡 가운데 '미싱 유'(Missing U), '챔피온스'(Champions), '노 리미트'(No Limit) 등이 싱글로 선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우아하고 신비로운 느낌의 알앤비 곡 '범프', 래퍼 퓨쳐가 피쳐링한 도시적 분위기와 심플한 사운드의 '라이벌스'(Rivals), 어셔의 가성과 음울한 하우스 비트가 어우려진 '크래쉬'(Crash) 등이 수록됐다.

전작들에서 팝,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스타일의 노래를 시도한 어셔는 새 앨범에서 다시 알앤비 장르로 돌아와 진지하고 성숙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새 앨범 '하드 투 러브'는 오는 17일 0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D는 20일부터 전국의 오프라인·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어셔의 정규 8집 '하드 투 러브'
어셔의 정규 8집 '하드 투 러브'

[소니 뮤직 제공]

kih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