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스타벅스, 고급 원두커피 브랜드 '리저브' 리뉴얼

송고시간2016-09-13 11:44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자사의 고급 원두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론칭 2년 만에 리뉴얼한다고 13일 밝혔다.

2014년 출시된 스타벅스 리저브는 다양한 국가의 농장에서 특별한 가공법으로 재배되는 원두를 한정된 기간에 제한된 물량으로 출시한 고급 원두커피다.

스타벅스는 초기에는 리저브 특화 매장 수가 적어 커피 애호가 중심으로만 고객층이 형성됐지만, 현재는 30대 젊은 고객들이 늘어나는 등 고객층이 확대되면서 현재까지 리저브 커피가 95만 잔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더 많은 고객이 리저브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리뉴얼을 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세계 최상급 에스프레소 추출 장비로 알려진 '블랙이글'을 도입한다.

110년 전통의 이탈리아 '빅토리아 아르두이노'(Victoria Arduino)가 제조한 핸드 메이드 에스프레소 추출기인 블랙이글은 분쇄된 원두를 추출 전 균일하게 다듬어주고 물의 온도 조절 등을 통해 에스프레소 샷을 균일하게 추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주 문을 연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 내 스타벅스 리저브 특화 매장에서 블랙이글을 처음 선보이고, 향후 광화문점, 파미에파크점 등으로 확대 도입한다.

아울러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리저브 원두 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아프리카 르완다 지역에서 재배된 '르완다 아바쿤다카와 원두'와 레몬의 산미와 허브의 풍미가 어우러진 '콜롬비아 라 유니온 16', 홍차 향의 '부룬디 프로카스타 원두' 등 3종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저브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많은 고객이 리저브 커피를 경험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지난 9일 문을 연 스타필드 하남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특화 매장 전경. 2016.9.1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서울=연합뉴스) 지난 9일 문을 연 스타필드 하남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특화 매장 전경. 2016.9.1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