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왼쪽 풀백 윤석영, 덴마크 브뢴비에 새 둥지(종합)

송고시간2016-09-13 07:54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한국 축구대표팀의 왼쪽 풀백 윤석영이 덴마크 프로축구 브뢴비IF에 새로운 둥지를 틀었다.

브뢴비 구단은 1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주부터 테스트를 받아온 윤석영과 계약을 했다. 등번호는 2번"이라며 "올해 말까지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윤석영은 2013년 퀸스파크 레인저스(잉글랜드)로 이적한 뒤 출전기회를 제대로 잡지 못하다가 지난 5월 방출됐다.

이후 찰턴 애슬레틱(잉글랜드)에서 뛴 윤석영은 강화된 워크퍼밋(취업허가서) 규정 때문에 잉글랜드 무대에서 더는 뛸 수 없게 됨에 따라 새로운 둥지를 찾다가 입단 테스트를 거쳐 브뢴비 구단 유니폼을 입게 됐다.

브뢴비 구단은 "왼쪽 풀백 자원이 부족했는데 윤석영을 영입해 도움을 받게 됐다"며 "윤석영은 QPR과 계약이 만료돼 자유계약으로 팀에 합류하게 됐다. 워크퍼밋이 발급되는 대로 팀에 합류해 훈련을 시작할 예장"이라고 밝혔다.

윤석영은 "브뢴비와 계약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브뢴비 구단에 입단하고 싶었던 만큼 열심히 뛰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1964년 창단한 브뢴비는 덴마크 리그에서 통산 10차례 우승한 강팀이다.

그동안 소속팀에서 제대로 된 활약을 못펼친 윤석영은 새로운 소속팀을 찾게 됨에 따라 축구 대표팀에 합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0월 카타르, 이란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3, 4차전을 준비한다.

최종예선 1, 2차전에서 대표팀이 왼쪽 풀백 자원의 부족함을 실감한 만큼 윤석영으로서는 태극마크를 다시 달 좋은 기회를 잡게 됐다.

[브뢴비 구단 홈페이지 캡쳐화면]
[브뢴비 구단 홈페이지 캡쳐화면]

horn9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