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에 설원기 한예종 교수 취임(종합)

"도민이 다시 찾는 박물관·미술관 만들 것"
취임사하는 경기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
취임사하는 경기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수원=연합뉴스) 경기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로 설원기(61)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가 12일 취임했다. 취임식은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문화재단 1층 경기아트플랫폼에서 열렸다. 취임사하는 설 대표이사. [경기문화재단 제공=연합뉴스]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경기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로 설원기(65)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가 12일 취임했다.

취임식은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문화재단 1층 경기아트플랫폼에서 열렸다.

취임식에서 인사말하는 설원기 신임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인사말하는 설원기 신임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설 대표이사는 취임식 이후 기자단과 만나 "도 뮤지엄을 찾는 관람객들이 점점 줄어드는 상황에서 도민을 위한 생활문화 중심 정책을 펼치겠다"며 "일회성 이벤트가 되지 않도록 관련 정책과 서비스를 재정비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그는 "그러기 위해선 현재 재단이 하는 많은 사업 가운데 중요한 일을 먼저 추리는 작업이 필요할 것 같다"며 "그 예로 국내외 문화재단 정보가 공유되는 웹사이트를 만들고 산하기관 내 카페와 숍 등 편의시설 서비스를 강화하는 내용으로 뮤지엄 운영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도시간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의 소리를 최대한 듣고, 현지 문화를 세계화하는 '글로컬리즘(Glocalism)'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고민하겠다"며 "회사 내부적으로는 서로 간 소통할 기회를 통해 임직원들이 다니고 싶은 직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설 신임 대표이사는 미국 벨로이트 대학교와 프랫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덕성여자대학교 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학과장, 한국예술영재교육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취임식에서 인사말하는 설원기 신임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인사말하는 설원기 신임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설 대표이사는 1, 2차에 걸친 경기도 산하기관장 인사청문회를 통과했다.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임기는 2년이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9/12 16: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