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EU "그리스 체류 난민 월동 돕기 위해 1천400억 원 지원"

송고시간2016-09-11 16:08

(브뤼셀=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 유럽연합(EU)은 겨울을 앞두고 그리스에 머무는 난민들을 돕기 위해 1억1천500만 유로(1억2천900만 달러·1천428억 원)를 지원하기로 했다.

11일 EU 집행위원회에 따르면 크리스토스 스틸리아니데스 EU 인도적 지원 담당 집행위원은 최근 들어 다시 난민이 증가하는 그리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집행위는 난민 위기를 더 잘 관리하기 위해 연대감을 행동으로 계속 보여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리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유럽 각국이 난민유입을 막기 위해 국경 통제를 강화하면서 그리스에는 수천 명의 이주민과 망명 신청자들이 떠돌고 있다.

스틸리아니데스 집행위원은 "새로운 지원금은 그리스에 있는 난민들의 여건을 개선하는 게 주요한 목적"이라면서 "겨울을 앞두고 이들의 처우를 달라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금은 난민들의 숙소를 개선 및 신축하고 난민의 기초생활비나 교육비 등에 쓰이게 된다.

지금까지 EU는 그리스에 있는 난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0억 유로(1조2천420억 원)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그리스 난민 캠프 방문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EPA=연합뉴스 자료사진]
그리스 난민 캠프 방문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EPA=연합뉴스 자료사진]

bings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