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원시, 전국 처음으로 푸드트럭 이동영업자 모집

송고시간2016-09-11 12:00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행정자치부는 올해 7월 푸드트럭이 이동하며 영업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한 이후 전국에서 처음으로 경기도 수원시가 푸드트럭 이동 영업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원시는 행자부가 개선한 제도에 따라 만석공원과 숙지공원 등 7개 장소를 이동영업 대상지로 선정하고 이곳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할 사업자 5명을 12일부터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의 실업상태인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일 현재 수원시에 주소를 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는 관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계획서 심사와 음식품평회 등을 거쳐 선정한다.

수원시는 이동영업과 별개로 수원남문시장 인근 거리에 푸드트럭 20대를 매일 야간에 추가로 배치해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관광체험화를 통해 전통시장을 육성하기로 했다.

행자부는 푸드트럭 이동영업에 먼저 참여할 의지를 보인 수원시와 서울 서초구를 시범기관으로 선정해 협력했으며 시범기관 운영실적을 고려해 푸드트럭 영업을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임귀주 기자 = 서울 양천구 목동운동장에서 열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레포츠마켓’의 푸드 트럭. 2016.7.15

(서울=연합뉴스) 임귀주 기자 = 서울 양천구 목동운동장에서 열린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레포츠마켓’의 푸드 트럭. 2016.7.15

justdu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