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도시문제 해결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경진대회 개최

송고시간2016-09-11 11:00

(세종=연합뉴스) 이재영 기자 = 국토교통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2016 스마트시티 서비스 경진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해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활용한 도시문제 해법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민아이디어', '민간사업모델', '지방자치단체 우수사례' 등 3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민아이디어와 민간사업모델 부문은 ICT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교통체증이나 환경오염 등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공모한다. 학생 등 일반시민과 스타트업·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지자체 우수사례 부문은 각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관·부서 간 협업으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제공, 시민의 편의를 높이고 예산을 아낀 사례를 공모한다.

경진대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청서 등 서류를 작성해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14일 사이에 대회 홈페이지(www.smartcityservice.org)에 제출하면 된다.

국토부와 미래부는 서류심사를 거쳐 26개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후 발표평가를 통해 13개 작품에 대상과 최우수상, 나머지 13개 작품에는 우수상을 줄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작년까진 국토부와 미래부가 참여대상을 달리해 각각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함께 개최하면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jylee2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