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간 화제의 뉴스> 북 핵실험·'남편 강간죄'

송고시간2016-09-11 10:00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9월 둘째 주(3~9일) 누리꾼들은 북한 핵실험 소식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또 갤럭시노트7과 아이폰7에 관한 뉴스도 관심의 대상이었다.

네이버 주간 클릭순위에서 가장 많이 본 뉴스는 '푸틴 전용차 충돌사고…운전자 사망·푸틴은 안 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전용 승용차가 모스크바 도심에서 충돌사고를 내 차를 몰던 운전자가 사망했다는 내용이다. 사고 발생 당시 푸틴 대통령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주요 20개국 정상회의(G20)에 참석해 각국 지도자들과 만나던 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위는 ''남편 강간죄' 첫 기소된 여성 무죄…"강제성 없었다"'다.

남편을 상대로 강제로 성관계를 한 혐의가 적용돼 처음 재판에 넘겨진 여성에게 1심 법원이 지난 9일 무죄를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이재석 부장판사)는 부부 사이에 강제 성관계를 한 혐의(강간)로 기소된 심모(41)씨의 선고 공판에서 "폭력이나 유형력 등을 행사해 상대방 의사에 반하는 성관계를 맺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무죄 이유를 밝혔다.

대법원이 2013년 기존 판례를 뒤집고 부부 사이 강간죄를 인정한 이후 여성이 이 혐의로 기소된 것은 심씨가 처음이다.

북한 "5차 핵실험 성공" 발표
북한 "5차 핵실험 성공" 발표

북한 "5차 핵실험 성공" 발표

(평양 AFP=연합뉴스) 북한 주민들이 '국경절'(정권수립 기념일)인 9일 평양역 앞 대형 스크린을 통해 5차 핵실험 성공 소식을 지켜보고 있다.
lkm@yna.co.kr

북한의 핵실험 관련 뉴스는 3위부터 36위까지 7건이 50위 안에 들었다. 북한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와 대북 제재에도 정권수립일인 9일 최대 위력의 5차 핵실험이라는 초강력 도발을 감행했다.

3위 '北, 정권수립일에 5.0 규모 5차 핵실험…軍 "10kt 위력 추정"', 5위 '<北 핵실험> 軍, '김정은 제거카드' 공개…특수작전 부대 운용하나', 8위 '<北 핵실험> 中누리꾼 "뚱보3세 김정은 미치광이" 원색비난…사드 옹호도', 11위 '북한 풍계리 인근 규모 5.0 지진…북한 5차 핵실험 가능성' 등의 기사가 줄지어 많은 클릭을 받았다.

북한의 이번 핵실험 도발은 규모 면에서 북한이 지금까지 실험한 것 중 가장 강력한 10킬로톤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위는 ''숨진 성완종, 현역지사 홍준표 잡다'…법원 "진술 신빙성 있다"', 6위는 '한선교, 멱살 잡은 경호원에게 사과…"자숙하겠다"가 차지했다.

질문에 답하는 홍준표 경남지사
질문에 답하는 홍준표 경남지사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사건으로 8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 참석한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직후 법정을 나서며 기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9.8
jjaeck9@yna.co.kr

갤럭시노트7 관련 기사는 '갤노트7 중고로 나오나…삼성, 美서 리퍼폰 판매 개시'(9위), '갤노트7 리콜 '불똥'…이통사 40만대 처리 '비상''(41위)가 순위에 들었다.

삼성전자가 지난 2일(현지시간)부터 미국에서 불량품이나 중고품을 신제품 수준으로 정비해 다시 출고하는 리퍼비시(refurbished) 스마트폰의 판매를 시작했다는 소식과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전량 리콜을 결정한 후 일선 이동통신사와 유통점이 후속조치 마련에 골치를 앓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이폰7 관련 기사는 '베일 벗는 아이폰7…스마트폰 글로벌 경쟁 '가열''(38위), '애플 헤드폰 잭 제거, "결국 장삿속이었나?"'(46위), '[시험대 오른 애플 ①] 나오자 마자 참패 예고?…"화웨이 등 중국제품 모방"'(50위)가 관심을 받았다.

갤럭시노트7 리콜...애초부터 부분교체 불가능(CG)
갤럭시노트7 리콜...애초부터 부분교체 불가능(CG)

[연합뉴스TV 제공]

분야별로 경제 분야에서는 '물티슈 일부서 가습기살균제 물질 검출', 생활·문화 분야에서는 '"홍동백서 근거 없다" 소박한 차례상이 좋아요', TV연예 분야에서는 '이상우-김소연 "진짜 사랑에 빠졌어요"'가 각각 가장 많은 클릭을 받았다.

주간 댓글 순위에서는 '朴대통령 "김정은 정신상태 통제불능…북핵 대응 달라져야'가 댓글 8천578개로 1위다.

2위는 '이재명, "노란리본 지겹다" 말에 기자회견 중 버럭'(댓글 5천668개), 3위는 '버스안 "살려주세요" 절규…성폭행당한 뒤 납치된 10대 여학생'(댓글 5천248개)가 차지했다.

이상우-김소연 "진짜 사랑에 빠졌어요"
이상우-김소연 "진짜 사랑에 빠졌어요"

(서울=연합뉴스) 동갑내기 배우 이상우(36)와 김소연(36)이 사랑에 빠졌다.
6일 방송가에 따르면 MBC TV 주말극 '가화만사성'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이상우와 김소연(사진)이 극에서의 인연을 현실로 이어와 실제로 연인이 됐다. 2016.9.6 [MBC 제공 = 연합뉴스]
xyz@yna.co.kr

pr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