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 우수 축산물 한자리에'…내달 가평서 축산진흥대회

송고시간2016-09-11 08:11

(의정부=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G-마크를 받은 경기도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축제의 장이 다음 달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 마련된다.

2015년 일산 호수공원서 열린 한우경진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2015년 일산 호수공원서 열린 한우경진대회[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는 다음 달 7∼8일 자라섬 캠핑장에서 '2016년 경기도 축산진흥대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축산진흥대회는 자유무역협정(FTA) 등에 따른 개방 확대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인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경기도 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G-마크 우수 축산물 전시·판매,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경기도 젖소경진대회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경기지역 G-마크 인증을 받은 축산업체가 참여하는 축산물 전시·판매 코너에서는 우수 축산물을 직접 시식하고 구입할 수 있다.

한우경진대회와 젖소경진대회는 각각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한우 50여 마리와 젖소 50여 마리가 출전한다.

행사장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축산 O·X 퀴즈대회, 재래병아리 부화 및 먹이 주기 체험, 조랑말 타기, 코뚜레 만들기, 투호던지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경기 축산물 먹거리장터와 구이존을 운영하며 축산물 기자재 및 사료 전시, 사진전, 축산인 마당놀이, 통기타 공연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도 관계자는 "축산 체험, 할인 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축산인들이 자신감을 얻고 더불어 소비자들이 경기도 축산물을 애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yshi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