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N포 청년과 선비의 만남…'청년선비 포럼' 개최

(세종=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학진흥원은 9일 오후 2시 광화문 교보컨벤션홀에서 'N포 청년과 선비의 만남'을 주제로 2016 청년 선비 포럼을 연다고 8일 밝혔다.

'N포'는 심한 취업난을 겪는 청년들이 '3포'(연애·결혼·출산 포기)를 넘어 많은 것을 포기한다는 신조어로, 요즘 젊은 세대의 고충을 반영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이기동 성균관대 교수가 '선비정신이란 무엇인가', 퇴계 이황 종가의 차종손이기도 한 이치억 성신여대 교수가 '선비정신, 21세기 현대사회에도 유효한가'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또 김선희 이화여대 교수가 '견디는 법에 대하여: 청년의 질문, 선비의 대답'을 주제로 강연하며, 특히 JTBC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인 회사원 마크 테토가 '외국인이 본 한국청년문제와 선비정신'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이어 포럼에 참석한 박병기·박종천·정재훈·이현지 교수 등이 '선비의 딜레마-수신제가 vs 입신양명'을 주제로 시시(是是)팀과 비비(非非)팀으로 나눠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선비와 현대사회'를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크루 비보이팀의 미디어 퍼포먼스와 효와 희망의 얘기를 담은 조선 마술사 이경재의 스토리텔링 마술 공연이 마련된다.

N포 청년과 선비의 만남…'청년선비 포럼' 개최 - 1

ym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9/08 16: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