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DMZ에서 평화와 가을을 생각한다…'평화누리길 걷기'

송고시간2016-09-05 13:42

19일까지 참가 희망 초·중·고교생 모집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24일 DMZ 일원에서 초·중·고교생들이 참가하는 평화누리길 걷기대회를 한다.

이번 행사는 평화누리길 4코스인 고양시 행주나루길 일대에서 초급 코스(5㎞)와 중급 코스(11.5㎞)로 나눠 진행된다.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모습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 모습

2015년 9월 평화누리길 4코스 행주나루길에서 열린 걷기대회 모습[경기관광공사 제공=연합뉴스]

초급 코스는 고양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집결, 호수공원 일원을 순환하고, 중급 코스는 행주산성 역사공원까지 걷게 된다.

특히 중급 코스에는 평소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민간인 통제구역 내 군(軍) 순찰로도 일부 포함된다.

참가 학생들은 길을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에도 참가, 자원봉사 실적을 인정받게 된다.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1m 걸을 때마다 1원씩 DMZ 일대 환경 보전기금도 적립된다.

참가 희망 학생들은 19일까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www.walkyourdmz.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초급 코스가 5천원(DMZ 텀블러 증정), 중급 코스는 1만5천원(트렉스타 등산 힙 색 증정) 이다. 참가자 전원 완보 증서와 함께 물·간식이 지급된다.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다음 달 15일에도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김포)에서 한 번 더 걷기대회를 개최하며, 같은 달 22일에는 특별 자전거투어(김포) 행사도 연다.

k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