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북한단신> 北 외무성 대표단, 나흘간 모잠비크 방문

송고시간2016-09-03 22:16

▲ 허용복 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외무성 대표단이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1일까지 나흘간 모잠비크를 방문해 외무부, 농업 및 식량안전부, 수산부, 보건부 관계자들을 만나 회담과 담화를 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모잠비크 측은 "아프리카 나라 인민들이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 조선(북한) 인민과의 의리를 변함없이 지켜나갈 것"이라고 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마무드 아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에게 지난 광복절 기념 축하를 보내준 데 대해 지난달 31일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밝혔다.

▲ 마르셀루 헤벨루 지 소자 포르투갈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에게 오는 9일인 북한 정권수립 68주년 기념일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전했다.

▲ 윤동현 북한 인민무력성 부상 겸 육군 상장을 단장으로 하는 인민무력성 대표단이 러시아에서 진행되는 국제군사기술연단 '군대-2016'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3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과 평양방송이 알렸다.

▲ 북한의 지난달 24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을 시험발사 성공에 일조한 관계자들이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일까지 평양에 체류하며 금수산태양궁전, 만수대언덕 김일성·김정일 동상, 평천혁명사적지, 자연박물관, 중앙동물원, 문수물놀이장, 능라인민유원지 등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이들은 10만여명의 환송을 받으며 귀가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 북한 425만화영화촬영소에서 만화영화 소년장수 61∼65부를 새로 만들었다고 조선중앙TV가 3일 전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