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쓰촨 성 학업 투어’ 등록 시작

송고시간2016-09-03 11:58


-- 전 세계 대학생 위한 독점 여행 가이드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청두, 중국 2016년 9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8월, 쓰촨 성 관광개발위원회가 ‘청년들을 위한 즐거운 여름 여행’이라는 주제로 ‘쓰촨 성 학업 투어’를 개시했다. 이는 온라인 선발 과정을 통해 중국 전역 대학생에게 무료로 쓰촨 성에서 여행하고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투어에는 200명이 넘는 대학생이 신청했다. 조직위는 엄격한 검토와 선발 과정을 통해 심사한 후, 의미 있는 여행에 대한 애정을 분명히 설명하고, 진정한 공유 의지를 표방하며, 작문과 사진 촬영 솜씨가 뛰어난 8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 학생은 네 그룹으로 나뉘어 주제별로 구체적인 여행 경로를 할당받았다. 청두 거리를 도보로 여행하며 지역 요리를 맛보고, 지역 주민들의 일상생활을 느끼며 지혜를 배운 그룹이 있는가 하면, Langzhong 구시가지와 Jianmen 고개를 여행하며 삼국시대 역사를 배우고, 고대제국 시험문화를 탐색한 그룹도 있다. 또한, Jiuzhai 계곡과 Huanglong을 여행하며 세계유산 지역의 매력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체험한 그룹도 있으며, Leshan 대불상과 Emei 산을 찾아 자연과 더 가까운 시간을 보내고, 역사 유적의 배경 이야기를 탐색한 그룹도 있다.

이들 학생은 사진과 글로 여행 경험을 공유했으며, 쓰촨의 문화와 자연경관을 홍보했다. 학생들은 300건이 넘는 사진 텍스트 메시지를 보내고, 5건의 여행 안내서를 작성하며, 중국에서 인기 많은 마이크로블로그 플랫폼인 웨이보를 통해 7건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또한, 이들은 서로 힘을 모아 ‘론리 플래닛(Lonely Planet)’ 방식의 자세하고 실용적인 쓰촨 여행안내서도 완성했다. 이 안내서는 TripAdvisor와 Mafengwo를 포함해 여러 중국 및 국제 웹사이트에 소개돼, 전 세계 대학생에게 쓰촨의 문화와 역사 정보를 비롯해 쓰촨의 레스토랑, 호텔, 교통수단, 명승지,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에 관한 여행 정보를 제공했다.

http://www.scta.gov.cn/

사진 - http://photos.prnasia.com/prnh/20160831/0861608892

쓰촨의 Bashu 문화 학습. 쓰촨에는 판다 외에도 수많은 볼거리가 있다.

출처: Sichuan Provincial Tourism Development Committe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