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나들이·벌초객 몰려 고속도 상행 정체…오후 9∼10시 해소(종합)

송고시간2016-09-03 16:06


나들이·벌초객 몰려 고속도 상행 정체…오후 9∼10시 해소(종합)

고속도로 정체 [연합뉴스 자료사진]
고속도로 정체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토요일인 3일 나들이객과 벌초객들이 고속도로로 몰리면서 상행선 곳곳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남청주나들목→청주나들목, 판교분기점→경부선 종점 등 총 26.7㎞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당진나들목→서평택분기점, 발안나들목→화성휴게소, 일직분기점→금천나들목 등 총 33.4㎞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은 신갈분기점→동수원나들목, 군자분기점→서창분기점 등 총 12.8㎞ 구간에서, 서울양양(춘천)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덕소삼패나들목→강일나들목 4.8㎞ 구간에서 차량이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

하행선인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경부선입구→서초나들목, 옥산휴게소→청주나들목, 남이분기점→청주분기점 등 총 9.1㎞ 구간에서 차량이 서행하고 있다.

하행선 정체는 오후 7∼8시께, 상행선 정체는 오후 9∼10시께 풀릴 것으로 보인다.

도로공사는 이날 하루 전국 고속도로 이용 예상 차량이 약 477만대로 평소 주말 평균인 450만대보다 많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날 수도권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41만대 정도로 예측됐다. 오후 4시 현재까지 29만대가 나갔고 24만대가 들어왔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벌초하러 가는 차량이 많아 평소 주말 평균보다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많으니 교통 상황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p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