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시청자가 찜한 TV> '달의 연인', '구르미' 누르고 1위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시청률은 '구르미 그린 달빛'이 치고 나왔지만, 트위터 버즈량에서는 새로운 주자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승리했다.

<시청자가 찜한 TV> '달의 연인', '구르미' 누르고 1위 - 2

30일 다음소프트가 트위터 버즈량을 기반으로 집계한 29일 방송프로그램 화제성지수에 따르면 SBS TV 새 월화극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트위터 버즈량 3천677, 화제성 지수 128.33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 드라마는 29일 밤 1, 2회가 연속 편성돼 1회 7.4%, 2회 9.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앞서 출발한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과 MBC TV '몬스터'에 뒤진 동시간 꼴찌의 성적.

그러나 이준기, 강하늘, 아이유 등 청춘스타들이 즐비하게 출연하고, 영화처럼 공들여 찍은 무술신 등에 힘입어 트위터에서는 경쟁작들을 제치고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간여행(타임 슬립) 소재에 '사극 불패' 행진을 이어가는 이준기의 존재감, '꽃미남' 왕자들의 향연이 시선을 끌었다. 또한 중견 연기자 조민기와 박지영의 강렬한 카리스마, 피비린내 나는 막후 권력싸움도 흥미를 높였다.

<시청자가 찜한 TV> '달의 연인', '구르미' 누르고 1위 - 3

중국 밀리언셀러 소설 '보보경심'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지난 2011년 중국 허난TV에서 35부작 드라마로 제작돼 성공하는 등 중화권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다. 청나라 강희제 시대였던 원작의 무대는 고려 태조 왕건 시대로 바뀌었다.

<시청자가 찜한 TV> '달의 연인', '구르미' 누르고 1위 - 4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8/30 11: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