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권선택 대전시장 "시민께 감사…시정 연속성 보장 큰 의미"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권선택 대전시장은 26일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 사건의 대법원 파기환송 결정에 대해 "지지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대법원 선고를 마친 직후인 이날 오후 3시 30분께 대전 서구 시청사 9층 브리핑 룸에서 "오늘 판결로 시정의 연속성이 보장됐다는 점이 기쁘다"며 "이번 판결이 갖는 가장 큰 의미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권선택 대전시장 "시민께 감사…시정 연속성 보장 큰 의미" - 2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조희대 대법관)는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권 시장의 상고심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깨고 사건을 대전고법으로 돌려보냈다.

권 시장은 "그간 저는 고난은 미래를 위한 자양분이라는 믿음을 갖고 모든 것을 감내했다"며 "각종 사업의 중단 없는 추진을 위해 어떤 고통도 마다치 않겠다"고 덧붙였다.

권선택 대전시장 "시민께 감사…시정 연속성 보장 큰 의미" - 3

시청 내 분위기를 환기하기 위한 메시지도 남겼다.

권선택 시장은 "시장 재판으로 지체됐던 사업이 있다면 다시 추스를 것"이라며 "혹여라도 흔들렸을지 모를 공직사회 기강을 바로 세우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아울러 "시민께 심려 끼쳐 송구하다"고 고개를 숙이며 "미흡했던 부분은 일로매진해서 채우겠다"고 부연했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8/26 16: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