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지역 지원기관 현장체험학습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지역 지원기관 현장체험학습 - 2

▲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정경원, 이하 진흥원)은 지난 23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대구지역 창의나눔 지원기관 현장체험학습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국립대구과학관 특별기획전으로 진행된 슈퍼로보월드와 연계해 로봇 활용 창의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 아동센터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로봇체험, 로봇 조립 및 코딩 교육, 로봇댄스공연, 로봇 직업체험 등으로 진행됐고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과 제어로봇시스템학회에서 수행 중인 창의 나눔사업에 참여하는 대구지역 7개 지역 아동센터(산격, 죽곡, 화성, 시온, 드림, 죽곡그린, 희망) 150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석했다.

로봇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로봇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로봇기획전뿐만 아니라 과학관 내 상설전시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과학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로봇창의교육사업은 창의적 인재를 양성해 로봇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인력 기반을 견고히 할 목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행됐다.

올해는 전국 163개 지역 아동센터 이용 어린이 1,630명을 대상으로 1인 1대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방문교육과 로봇 체험활동 및 지도교사 연수 등을 지원하고 농어촌 중심 전국 23개 컨소시엄 33개 초등학교 어린이 3천8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로봇을 활용한 체험·창작 교육 활동 지원한다.

관계자는 "동 사업으로 로봇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사회적 배려계층 및 농어촌 지역 어린이에게 창의력, 독창성 등 개방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경원 원장은 "로봇창의교육사업은 사회적 배려계층 어린이에게 로봇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양성의 첨병이 되는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로봇교육 사업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8/24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