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송고시간2016-08-22 20:00

■ "추석 얼마 안남았는데, 주문 1건 없어"…축산물시장 三災에 꽁꽁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 유통시장이 한겨울처럼 꽁꽁 얼어붙었다. 한우가격 상승,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폭염 등 '삼재'(三災)가 겹쳤기 때문이다. 지난 설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매출이 급감할 것이란 한숨이 터져 나온다.

전문보기 : http://yna.kr/2MRm1KpDApK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2

■ 가습기살균제 특위, 29∼30일 청문회…증인·참고인 56명

국회 '가습기 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청문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또 증인 43명과 참고인 13명의 명단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위에 따르면 우선 29일에는 증인 22명과 참고인 5명이 출석 대상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plRm1KgDArz

■ 한민구 "사드 제3후보지 물색중…성주골프장 얘기도 나와"

한민구 국방부장관은 22일 국회를 찾아 정세균 국회의장 및 여야 지도부에게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를 제3후보지에 배치하는 문제에 대해 보고했다. 한 장관은 정 의장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 대표 겸 원내대표를 잇따라 예방하고서 현재 국방부의 조치상황을 설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GlR71KLDArZ

■ 9월부터 서울 도심에도 암행순찰차 뜬다…난폭운전 등 단속

경찰차임을 드러내지 않고 고속도로를 누비다가 위법운전 현장이 보이면 정체를 드러내는 암행순찰차가 9월부터 서울 도심에서도 활약을 펼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22일 오후 청사에서 암행순찰차 시연회를 열고 운영계획 등을 설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jkRu1KyDArQ

■ 보험사, 자살보험금 1천525억원 아직 안주고 '버티기'

대법원에서 자살보험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린 지 3개월이 가까워져 오지만, 보험사들이 지급하겠다고 밝힌 보험금 가운데 20% 가량을 아직 주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병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회사별 자살보험금 지급현황'에 따르면 ING·신한·메트라이프·PCA·흥국·DGB·하나생명 등 7곳이 지연이자를 포함해 지급해야 할 자살보험금 1천114억원 가운데 901억원을 지급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_oR81KmDAqu

■ 서울서 또 C형간염 집단감염…주사기 재사용 의심

서울에서 일회용 주사기 재사용으로 말미암은 것으로 보이는 C형간염 집단감염 사태가 다시 발생했다. 작년 서울 양천구 다나의원과 올해초 강원도 원주시 한양정형외과의원에서 일회용 주사기 재사용으로 인해 터진 C형간염 무더기 감염 사태가 채 가시기도 전에 재발한 것이다. 22일 질병관리본부와 서울시 등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2년까지 서울 동작구의 한 의원에서 진료받은 환자들이 무더기로 C형 간염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JnRd1KKDArH

■ 나홀로소송 사이트서 만든 소장, 파일 그대로 전자접수

앞으로 '나홀로소송 사이트'에서 작성한 민사재판 소장을 파일 형태 그대로 전자소송으로 접수할 수 있게 됐다. 대법원은 22일 나홀로소송 사이트에서 작성한 소장을 파일 형태로 전자 접수할 수 있도록 나홀로소송 사이트(pro-se.scourt.go.kr)와 전자소송 홈페이지(ecfs.scourt.go.kr)의 연계작업이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4iRp1KvDAr4

■ '어패류 폐사' 중국발 저염분수, 제주·남해로 확산

어패류 폐사를 야기하는 저염분수가 중국에서 발생한 뒤 국내 해역으로 확산하는 모습을 국내 연구진이 포착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천리안 해양관측위성(GOCI-Ⅱ)의 촬영 영상을 통해 중국발 저염분수가 제주도와 남해로 확산하는 장면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lR91K7DArl

■ 한중일 외교장관회의 24일 일본 도쿄서 개최

한중일 정상회의 일정 등을 조율하기 위한 3개국 외교장관회의가 오는 24일 도쿄에서 개최된다고 한국 외교부와 일본 외무성이 2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외무상이 각각 참석한다.

전문보기 : http://yna.kr/EmRy1KIDArv

■ 네덜란드, 2025년부터 휘발유·경유 신차 판매금지 추진

네덜란드가 온실가스(CO2) 배출을 감축하기 위해 10년 후인 오는 2025년부터 휘발유나 경유를 사용하는 차량의 신규 판매를 중단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된다. 네덜란드 하원이 최근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법안을 통과한 데 이어 상원이 오는 10월 13일 이 법안에 대해 심의를 착수할 예정이라고 현지 언론들이 22일 보도했다. 작년에 네덜란드는 오는 2050년까지 새 차는 전기차만 판매토록 하는 '제로 차량 가스 방출(ZEV) 국제 동맹'에 가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9kR-1KSDAr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