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거제 옥포항 친수시설 조성공사 준공

송고시간2016-08-22 17:43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014년부터 42억원을 투입해 착공한 거제 옥포항 친수시설을 준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옥포항 친수시설은 부산과 거제를 잇는 거가대로가 개통되고 나서 옥포~부산 여객항로가 폐쇄돼 기존 옥포항의 항만 기능이 사라져 관광객에게 휴식과 힐링 공간을 제공하려고 추진됐다.

기존 옥포항 여객터미널 부근 항만 3천900㎡를 매립해 휴게시설과 주차장을 포함한 친수공간을 확보했다.

야간경관 시설도 갖춰 시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경남소식> 거제 옥포항 친수시설 조성공사 준공 - 2

경남도,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시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민원인이 도청 청사를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공무원과 영상으로 민원을 상담하는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서비스를 23일부터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방문 상담이 많은 유용곤충 모둠 멘토링, 무료법률상담 등 2개 분야를 대상으로 시범 시행하고 점차 상담분야를 확대한다.

유용곤충 모둠 멘토링 영상상담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공무원이 민원인과 1:1로 맞춤형 컨설팅 상담을 하고, 전문가와 다수 농가가 그룹으로 동시에 참여하는 그룹 멘토링도 추진한다.

무료법률 영상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상담관으로 위촉된 변호사가 민·형사사건, 가사사건, 부동산·세무 등 각종 법률문제를 무료 상담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전에 담당 공무원과 상담시간을 약속하면 된다. 담당 공무원은 상담 일자와 시간, 임시 비밀번호를 민원인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준다.

민원인은 약속한 상담 일자와 시간에 맞춰 웹캠, 헤드셋 등 영상장비가 연결된 PC를 이용해 정부3.0 원격영상 민원상담 사이트에 접속해 공무원으로부터 받은 임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상담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