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대교수능연구소, 황선찬·오대교 작가 '저자 강연회'

송고시간2016-08-22 16:47

오대교수능연구소, 황선찬·오대교 작가 '저자 강연회' - 2

▲ 오대교수능연구소는 지난 21일 교보문고 광화문점 배움홀에서 청소년을 위한 '꿈, 도전, 공부'를 주제로 저자 강연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춘멘토 황선찬 작가는 청소년 자기계발 부분 베스트셀러가 된 저서 '사이다'의 내용을 인용하며 "꿈은 살아서 움직여야 한다"며 "작은 꿈이든 큰 꿈이든 지금부터 조금씩 이루어가야 굳지 않는다"고 청소년 시기 자신만의 꿈을 갖고 현실에 충실한 삶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했다.

황 작가는 "오래 나는 비행기는 활주로가 길다"며 "오래도록 자신의 꿈을 이루며 살기 위해서는 활주에 해당하는 청년 시절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도전해야 한다"고 청소년기 도전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강연했다.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공부법'의 오대교 작가는 "공부는 자신만의 꿈을 이뤄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날개"라며 중·고등학생 시절 충실한 하루를 만들어가야 하는 이유에 대해 깊이 있게 강연했다.

이어 수능 시험을 80여일 남겨둔 만큼 변화 가능한 부분을 선택해 집중하면 충분히 성적향상의 결과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청소년들은 질의·응답 시간에 '힘들 때 어떻게 이겨 내야 하느냐'와 같이 동기부여와 관련된 질문을 많이 했다.

이에 황선찬 작가는 "모든 것은 견디면 지나고 나중에 돌아보면 별것 아니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지금 내가 있는 곳에서 오늘을 충실하게 보내는 삶을 강조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