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공제·연금기관장협의회 개최

송고시간2016-08-22 14:20

직영 복지서비스 공동이용에 관한 의향서 체결

공제·연금기관장협의회 개최 - 2

▲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문용린)는 국내 6대 공제회(경찰공제회, 과학기술인공제회, 군인공제회, 대한소방공제회,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및 2대 연기금(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지난 19일 The-K지리산호텔에서 '회원사별 직영 복지시설 공동 이용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문용린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을 비롯해 강경량 경찰공제회 이사장, 조율래 과학기술인공제회 이사장, 이상돈 군인공제회 이사장, 이태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유상수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 및 최재식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김화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등 6대 공제회 및 2대 연기금 기관장을 포함해 관련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공제회 측은 "공제·연금기관협의회가 이번 의향서를 체결하는 목적은 기관별 회원들에게 더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각 회원사가 직영하는 호텔, 골프장 등 복지시설의 상호 공동이용을 통해 회원 복지 향상과 함께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앞으로 각 기관의 직영 복지시설의 서비스 운영에 침해를 받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 폭넓게 공동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세부 실행계획이 논의될 전망이다.

주요 협의 내용은 직영 복지서비스의 범위, 직영 복지서비스의 할인 등의 내역 및 제공방법, 회원사 간 공동이용에 관한 홍보방법, 기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협력이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이다.

교직원공제회의 경우 산하사업체인 The-K호텔앤리조트(The-K호텔서울·경주·지리산·설악산), The-K호텔제주를 포함해 The-K소피아그린, The-K예다함 상조 등을 복지서비스로 갖추고 있다.

이번 의향서 체결 이후 구체적 실행계획이 확정되면 타 공제회 및 연기금 회원들도 교직원공제회의 복지서비스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교직원공제회 회원도 플레이리조트·이룸웨딩컨벤션·하늘채 레스토랑·경찰병원 장례식장(경찰공제회), 사이언스 대덕골프장·사이언스 전민스포츠센터·사이언스 도룡스포츠센터(과학기술인공제회),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군인공제회), 호텔파레브 대천(소방공제회), 호텔인터시티·중원골프클럽(행정공제회) 등에 대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용린 이사장은 "이번 의향서 체결로 각 기관 회원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구체적 실행계획 마련 시 회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는 방향으로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