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에 전해철 의원

송고시간2016-08-21 19:19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에 전해철 의원

더민주 경기도당위원장 당선된 전해철 의원
더민주 경기도당위원장 당선된 전해철 의원

(수원=연합뉴스) 2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 칠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신임 도당위원장으로 당선된 전해철 의원. [경기신문 제공=연합뉴스]
xanadu@yna.co.kr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21일 서수원 칠보체육관에서 정기대의원대회를 열어 차기 도당위원장으로 전해철(안산상록갑) 의원을 선출했다.

전 의원은 득표율 63.27%로 36.73%에 그친 이언주(광명을) 의원을 누르고 당선됐다.

선거는 대의원 현장투표(50%)와 권리당원 전화ARS투표(5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 의원은 수락연설문에서 "저를 믿고 맡기신 막중한 책임,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며 "한 달여 동안 뜨겁게 경쟁했던 만큼 이제는 통합하고 하나로 화합해 정권교체를 준비하자"고 밝혔다.

더민주 경기도당위원장 당선된 전해철 의원
더민주 경기도당위원장 당선된 전해철 의원

(수원=연합뉴스) 2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 칠보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신임 도당위원장으로 당선된 전해철 의원.[경기신문 제공=연합뉴스]
xanadu@yna.co.kr

또 "도당 정책위원회와 공약사항인 민주정책연구원 경기분원을 중심으로 지역 민의를 수렴하는 창구를 개설해 경기도당 정책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무엇보다 당원 중심 정당, 당원이 주인이 되는 경기도당을 위한 당원 권리 강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참여정부 때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친노·친문 핵심이다.

이 의원은 현 김종인 비대위 대표 체제에서 조직본부장을 맡은 비주류여서 경기도당위원장 경쟁은 계파 간 대리전으로 치러졌다.

신임 전 위원장 임기는 이날부터 2년이다.

c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