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주사드투쟁위 "사드배치 제3후보지 국방부에 요청키로"(종합)

송고시간2016-08-21 15:36

투쟁위원들 투표로 결정…찬성 23명, 반대 1명, 기권 9명

입장 밝히는 투쟁위
입장 밝히는 투쟁위

(성주=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1일 오후 경북 성주군청 앞에서 사드배치 철회 투쟁위원회가 입장을 밝히고 있다. psykims@yna.co.kr

(성주=연합뉴스) 박순기 최수호 김선형 기자 = 성주사드투쟁위원회는 21일 국방부에 제3후보지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키로 했다.

투쟁위원회는 이날 오전에 이어 오후 3시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오후 5시 이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3후보지 요청 안건을 두고 투표한 결과, 찬성 23명, 반대 1명, 기권 9명으로 나타났다.

사드배치 반대 현수막
사드배치 반대 현수막

(성주=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1일 오후 사드배치 제3후보지로 급부상한 경북 성주골프장 인근에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원불교 현수막이 걸려있다. 성주투쟁위는 이날 대책회의를 열고 국방부에 제3후보지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키로 했다.
psykims@yna.co.kr

투쟁위는 특정 장소를 추천하지 않고 국방부가 3후보지를 발표할 것을 요청하기로 했다.

즉 "국방부는 성산포대를 제외한 제3지역을 행정적 절차를 검토할 것을 건의한다"고 발표할 예정이다.

또 투쟁위를 해체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해체할 경우 강경파가 주도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하지 않기로 했다.

투쟁위는 회의에 앞서 김항곤 성주군수와 3후보지 안건을 상정할지 협의했다.

강경파에 밀려 계속 3후보지 검토를 미룰 경우 성주군민 다수의 의견을 반영할 수 없다고 보고 3후보지 요청건을 의결했다.

parksk@yna.co.kr, suho@yna.co.kr, sunhy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