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캐나다 의료기술 기업 라보리(LABORIE), 새로운 자회사 되다

송고시간2016-08-20 19:5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토론토 2016년 8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인베스터AB(Investor AB) 산하 기업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Patricia Industries)가 수백만 명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비뇨기와 위장 장애의 진단과 치료에 주력하는 캐나다 의료기술 기업 라보리(LABORIE)를 인수하기 위해 오닥스 프라이빗에쿼티(Audax Private Equity)와 계약을 체결했다. 1967년에 설립된 라보리는 급속하게 성장하는 소화기내과 비즈니스와 비뇨기과 시장을 선도하는 입지를 자랑하는 완벽히 통합된 의료 기기 기업으로, 요역동학 검사를 위한 자본설비의 선두 제조업체로부터의 인수를 통해 유기적으로 성장해왔다. 라보리는 전매특허 소모품들의 반복적 판매들에서 나오는 수익의 높은 지분을 가진 매력적인 에셋라이트(보유자산이 적은)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라보리의 글로벌 제조, 개발 그리고 상용화 능력들은 진단을 넘어 치료 제품들로의 추가적인 확장과 새로운 지역 그리고 중심 및 관련 시장들에서의 유기적 그리고 비유기적 확장들을 통한 성장을 위한 단단한 플랫폼을 창출한다. 라보리는 당사의 일부 소유주들로 계속 남게 될 현 관리팀들에 의해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라보리(LABORIE)는 고품격의 성장 기업들로 구성된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가장 최신 기업이 되며 해당 포트폴리오 내 헬스케어 회사들은 뭰리케 헬스케어(Molnlycke Health Care), 페르모빌(Permobil), 알레리스(Aleris), 브라운아빌리티(BraunAbility)를 포함한다.

회계연도 2016 (3월 마감) 매출은 강력한 수익성을 자랑, 미화 1억1천7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인수 가격을 포함한 라보리에 대한 추가 회계정보는 해당 인수가 완료되는 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라보리는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북아메리카와 노르딕 지역에서 완전 소유 자회사들의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구축한다는 전략을 위한 또 한 발자국으로써의 의미를 가진다"고 인베스터의 CEO 조한 포셀(Johan Forssell)은 전했다.

지난 2015년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의 설립이래, 라보리는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가 인수하는 첫 캐나다 기업이며 북아메리카 지역 내 두 번째 기업이다. 라보리는 뉴욕 오피스 외부에서 경영되는 새로운 자회사가 될 예정이다.

"라보리는 고품격과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진단 제품들 공급업체로 성공적으로 발전해왔으며 많은 사람의 일상생활을 증진 및 향상시키는 것을 지원해왔다. 또한, 당사의 문화와 가치들은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 그리고 관련 투자자들과 매우 잘 부합한다. 헬스케어 제품들과 서비스들 내 글로벌 네트워크와 경험을 기반으로,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는 당사가 라보리의 지속적인 발전 및 글로벌한 영향력 향상을 잘 지원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는 고객들과 직원들 그리고 소유주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그 입지와 영향력을 향상 및 발전시키는 데 있어 라보리의 헌신적인 직원들과 협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의 CEO인 뵈리에 에크홀름(Borje Ekholm)은 전했다.

"라보리의 보다 빛나는 성장 및 발전을 위해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라보리는 비뇨기와 위장 장애들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삶의 질을 증진시키고자 진력하는 해당 업계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이번 투자로 라보리는 글로벌한 영향력을 지속해서 확장할 수 있게 될 것이 환자들의 삶을 보다 긍정적으로 증진 및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들을 시장에 소개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라보리 사장(President) 겸 CEO인 브라이언 엘라코트(Brian Ellacott)는 밝혔다.

이번 인수 건은 관련 경쟁 당국들의 승인이 필요하다. 마감은 2016년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인베스터 AB의 산하 기업인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는 장기성장이 준비된 산업들 내 강력한 시장 입지들과 브랜드들 그리고 기업 문화를 보유한 동급대비 최강 기업들에의 지배 투자를 만들어 낸다. 당사는 강력한 경영팀 그리고 이사진들과 함께 당사 기업들의 단독소유주가 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패트리시아 인더스트리즈는 무기한 보유 기간과 함께 투자하며 내구성 있는 가치를 구축하고 유기적 그리고 비유기적 성장 기회들을 포착하는 데 주력한다.

라보리는 골반 건강과 위장 관련 장비들 및 소모품들의 업계 선두 제조 및 공급업체다. 1967년 설립된 라보리는 전 세계 환자들에게 더욱 우수한 수준의 진단과 치료 결과들을 전달하는 보다 혁신적이고 완벽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자 진력해왔다. 더 상세한 정보는 당사의 웹페이지(www.laborie.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라보리는 오닥스 프라이빗에쿼티의 포트폴리오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후, 오닥스 프라이빗에쿼티는 선두 미들마켓 기업들을 구축하는 데 주력해 왔다. 오닥스는 현재까지 총 99개의 플랫폼과 498개의 애드온 기업들에 미화 35억 원(USD)을 투자했다. 잘 훈련된 비앤비(Buy & Build) 접근을 통해 오닥스는 플랫폼 기업들이 수익성장을 가속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자산가치를 상당량 증가시키는 애드온 인수들을 실시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오닥스 프라이빗에쿼티는 미들마켓 기업들에의 투자에 특화된 대안적인 자산 경영 기업인 오닥스 그룹(Audax Group)의 정수부라고 할 수 있다. 보스턴, 뉴욕, 멘로 파크(Menlo Park)에 있는 오피스들과 함께 오닥스 그룹은 프라이빗에쿼티, 메자닌(Mezzanine), 시니어 뎁 비즈니스(Senior Debt businesses) 전반에 걸쳐 1백억 달러(USD) 이상의 경영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오닥스 그룹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해당 웹페이지(www.audaxgroup.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수백 년 전 발렌버그(Wallenberg) 패밀리가 창립한 인베스터는 고품격의 노르딕기반 국제 기업들의 주요 소유주이다. 이사회 참여, 인베스터의 산업 경험과 네트워크 그리고 재정적 강점을 통해 인베스터는 우리 기업들이 동급대비 최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진력한다. 인베스터의 소속 회사들은 아틀라스 콥코(Atlas Copco), SEB, ABB, 에릭슨 그리고 뭰리케 헬스케어를 포함한다. 인베스터는의 보도자료들은 자사 웹페이지(www.investorab.com)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라보리(LABORIE)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