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림픽> "北 김정은이 올림픽 참관?"…브라질방문 홍콩 대역배우 인기

송고시간2016-08-20 16:29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대역배우가 최근 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등장한 모습이 누리꾼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 위원장 대역배우인 호주계 홍콩인 하워드(37)가 최근 브라질에 나타난 모습이 소셜 미디어인 레딧(Reddit)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이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하워드는 19일 저녁 올림픽 경기장에서 북한 인공기를 흔들며 김 위원장의 제스처를 하는 모습이 TV 카메라에 잡혔다.

그는 올림픽에 참가한 홍콩 마라톤 선수 크리스티 이우(姚潔貞) 등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인터넷에서 하워드의 사진을 본 레딧 이용자는 "솔직히 그가 진짜 김 위원장인지 가짜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일부 이용자는 "김 위원장이 누구도 자신이 브라질에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도록 노력하는 게 아니라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느냐"고 반문했고, 또다른 이용자는 "북한 언론이 이것을 주민들에게 보여준 뒤 김 위원장이 불사신이며 올림픽에 출전하고 있다고 주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워드는 SCMP에 "대부분 사람이 웃기다고 생각했지만, 일부는 내가 실제 김 위원장인 줄 알았다"며 "많은 브라질인은 내가 한국 가수 '싸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온라인에서 많은 관심을 끈 것에 깜짝 놀랐다며 "모든 예쁜 브라질 여성들을 북한에 있는 개인 '하렘'(중동의 왕족들이 자신의 여자들을 모아뒀던 장소)의 정식 첩으로 초대해 자축할 것"이라고 농담조로 말했다.

하워드는 2013년 만우절 행사 때부터 김 위원장 분장을 시작한 뒤 급속히 인기를 끌면서 당시 이스라엘의 햄버거 광고에도 등장했다.

하워드는 자신이 원조 김 위원장 대역배우라며 타고난 모습으로 돈을 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음악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자신의 실제 성(姓)은 공개하지 않았다.

<올림픽> "北 김정은이 올림픽 참관?"…브라질방문 홍콩 대역배우 인기 - 2

<올림픽> "北 김정은이 올림픽 참관?"…브라질방문 홍콩 대역배우 인기 - 3

harris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