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카드쌓기'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 1억뷰 돌파

송고시간2016-08-14 10:00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LG전자[066570]는 저진동 드럼세탁기(모델 FH6F9BDS2)의 내구성을 입증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최근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한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http://bit.ly/2aPM34s)이다.

'카드쌓기'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 1억뷰 돌파 - 2

네티즌들이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 공유한 횟수도 350만건에 육박했다.

이 동영상은 LG전자가 '카드 쌓기' 세계기록 보유자 브라이언 버그와 함께 1천rpm(모터가 1분에 1천회 회전하는 속도)으로 돌고 있는 LG 드럼세탁기 위에서 12시간 동안 3.3m 높이의 카드탑을 쌓아 세계기록을 세우는 장면을 담았다.

이 기록은 기네스 협회로부터 '12시간 동안 가장 높이 쌓은 카드탑'으로 인증받았다.

이 동영상은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유럽 조회 수는 3천만뷰에 달했다.

LG전자가 세계기록 달성에 사용한 저진동 드럼세탁기는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서스펜션 기술을 응용해 세탁기의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은 높이면서 소음은 줄였다.

LG전자는 지난달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 LG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1년간 아낄 수 있는 전기만을 사용해 1만8천72개 전구의 불을 밝혀 기네스에 오르기도 했다.

'카드쌓기'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 1억뷰 돌파 - 3

oakchu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