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오바마, 여름철 선곡 리스트 공개…비치보이스부터 제이지까지

송고시간2016-08-12 08:50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임기 마지막 여름 휴가를 보내고 있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휴가지에서 어떤 노래를 들을까.

백악관은 11일(현지시간) 오바마 대통령의 여름철 선곡 리스트 39곡을 공개했다.

낮에 듣기 좋은 '데이타임' 19곡과 밤시간을 위한 '나이트타임' 20곡으로 구성된 선곡 리스트는 연대와 장르 면에서 매우 다양했다.

지난 4월 세상을 뜬 전설의 팝 가수 프린스의 '유 갓 더 룩'(U Got the Look)과 비치보이스의 '굿 바이브레이션스'(Good Vibrations), 어리사 프랭클린의 '록 스테디'(Rock Steady) 등 60∼80년대 노래부터 제이지와 퍼렐이 함께 부른 '소 앰비셔스'(So Ambitious), 코린 베일리 래의 '그린 애프로디지액'(Green Aphrodisiac) 등 비교적 최근 노래들까지 플레이리스트에 올랐다.

챈스 더 래퍼의 '애시드 레인'(Acid Rain) 등 힙합 뮤지션의 음악은 물론 마누 차오의 '메 구스타스 투'(Me Gustas Tu)와 카에타누 벨로주의 '쿠쿠루쿠쿠 팔로마'(Cucurrucucu Paloma) 등 비(非) 영어권 뮤지션의 노래들도 있었다.

오바마 대통령이 여름철 선곡 리스트를 공개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 선곡 리스트는 음악스트리밍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도 들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미셸 오바마 여사는 지난해 10월 11일 세계 소녀의 날을 맞아 소녀들을 위한 노래 20곡을 골라 공개한 바 있으며,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오바마 대통령 내외와 조 바이든 부통령 내외가 함께 고른 선곡 리스트가 공개됐다.

오바마 대통령은 현재 매사추세츠 주 마서스 비니어드에서 가족들과 함께 임기 마지막 휴가를 즐기고 있다.

오바마, 여름철 선곡 리스트 공개…비치보이스부터 제이지까지 - 2

오바마, 여름철 선곡 리스트 공개…비치보이스부터 제이지까지 - 3

mihy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