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ALLIED ESPORTS, ESPORTS ARENA에 투자 발표

송고시간2016-08-12 09:02

- 북미 지역 글로벌 E-스포츠 네트워크 확장이 목표

- ESPORTS ARENA, 북미 시장에 새로운 지점 열어… 첫 지점은 OAKLAND에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베이징, 중국 2016년 8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Allied eSports는 오늘 캘리포니아의 샌애나(Santa Ana) 지역에 기반을 둔 Esports Aren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음을 발표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북미 지역에 오클랜드(Oakland)를 시작으로 새로운 Esports Arena 지부를 세우는 것, 샌애나 지부의 방송 체계를 강화하는 것에 Allied eSports가 투자하는 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두 회사는 또한 앞으로의 토너먼트나 리그를 열고, 협력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Esports Arena의 오클랜드 지점은 2016년 말에 오픈할 계획을 갖고 바로 착공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16,000㎡의 부지에 Esports Arena의 샌애나 지부를 모델로 하여 건설되며, 주마다 이벤트가 있는 것은 물론, 모듈식 게임기와 이벤트 공간, 최신식 방송 기기, 제작 스튜디오와 출연자 휴게실, 그리고 바까지 갖춰진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2016년 3월 23일 베이징 Wangyu eSports Arena에서 Allied eSports의 창립이 발표된 이래로는 첫 소식입니다. 이번 북미에서의 투자 발표는 토너먼트와 리그를 열고, e-스포츠의 새로운 콘텐츠 형식을 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e-스포츠 아레나의 세계적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핵심적입니다.

Allied eSports 부사장 Jud Hannigan은 "Esports Arena와의 파트너십 구축은 Allied eSports가 세계적 범위에서의 e-스포츠 경기장을 구축하고 글로벌 토너먼트를 지속해서 여는 데에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Esports Arena가 앞으로의 토너먼트나 리그에 있어 북미의 중심지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본사 측에서는 샌애나 (Santa Ana)에서의 Esports Arena의 성공을 주축으로 하여 오클랜드(Oakland)와 다른 시장에까지 그 뚜렷한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 10월에 오픈한 Esports Arena는 관객층을 넓히고 지속해서 인기 있는 게임들의 이벤트와 대회를 지속해서 유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Esports Arena 샌애나 지부는 북미 지역에서 아마추어 게이머, 프로 e-스포츠팀, 게임 제작자, 그리고 스폰서 이벤트 등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Allied eSports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새로운 제작 스튜디오까지 더할 예정입니다.

Esports Arena의 CEO인 Paul Ward는 "Esports Arena가 경기장에서 이벤트의 에너지를 방송으로 고스란히 전달해왔다는 것에 자긍심이 있었는데, 샌애나에 업계 최고의 스튜디오까지 더할 수 있다면 콘텐츠 창작까지 이어질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송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오클랜드와 다른 시장에의 적극적인 확장뿐 아니라, Allied eSports와의 파트너십은 전 세계적인 게임 시장에 북미의 게이머들을 노출하고, 참여시키는 길을 제공하며 흥미진진한 이벤트를 도입할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sports Arena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Allied eSports의 네트워크망은 아시아와 북미 지역까지 뻗어있으며, 오는 8월 17일, 독일 Cologne의 Gamescom에서 곧 유럽시장에 대한 발표도 마칠 예정입니다. 아직 Allied eSports의 손이 닿지 않은 시장은 한국, 러시아, 중동지역과 동남아시아 정도입니다.

Allied eSports의 부사장은 "Esports Arena는 본사와 비전을 공유하며, 본사가 세계적으로 하려고 했던 일을 이미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본사에게 꼭 맞는 파트너였다"며, "결과적으로는, 토너먼트와 리그에 게이머, 제작자, 시청자와 스폰서를 끌어내는 것은 이러한 전 세계적인 기반 시설이며, 이 네트워크는 또한 e-스포츠 커뮤니티에 영향력 있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llied eSports측은 향후 3~5년 이내에 10개 이상의 e-스포츠 회사들과 네트워크를 맺어, e-스포츠 콘텐츠의 중심을 구축하고, 세계적으로 게임 커뮤니티를 더욱 가깝게 연결하겠다는 입장입니다.

Allied eSports Contact

Koven Song - koven@allied-esports.com

모바일: (+86)13601282420

Esports Arena Media Contact

Tiffany Chiu - tiffany@esportsarena.com

Allied eSports는?

Allied eSports는 중국 규모 최대의 e-스포츠, 스포츠 그리고 연예 산업 회사들의 합작 회사- Ourgame International (SEHK: 6899), Wangyu Wangka - 중국에서 가장 큰 PC방 체인, KongZhong (Nasdaq: KZ), Ourpalm (SZSE: 300315) and iRena (NEEQ: 834358)- 입니다. Allied eSports의 목표는 경기장 역할을 함과 동시에 콘텐츠 창작의 중심지로 기능할, 세계 각지에 있는 아레나의 네트워크를 통해 선수와 팬을 연결해줄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e-스포츠의 장(場)을 만드는 것입니다. Allied eSports의 첫 지부인 Wangyu eSports Arena는 2015년 베이징 시내 중심에 문을 열었습니다.

Esports Arena는?

Esports Arena는 북미의 제1의 e-스포츠 개최지, 제작 회사이자 게임 커뮤니티의 중심입니다. 2015년에 오픈하여, 캘리포니아의 오렌지카운티(Orange County)에 있습니다. Esports Arena의 독특한 모듈식 기기는 규모에 상관없이 e-스포츠나 연예 행사를 하기 적합합니다. 매일 비디오 게임 대회를 열고, 독특한 콘텐츠를 생산하며 e-스포츠나 쌍방향(interactive) 오락 업계의 이벤트에 장소/기기대여를 해줍니다.

출처: Allied eSports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