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여가부, 전국 백화점·마트 문화센터서 부모교육

송고시간2016-08-11 08:59

영유아기 부모 대상 '부모교육 5분 영상'도 인터넷 게시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여성가족부는 롯데그룹과 협력해 오는 20일부터 전국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문화센터에 부모교육 강좌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를 제목으로 한 이 강좌는 부모교육을 받고 싶어도 시간적 여유가 없어 참여하지 못하는 맞벌이 가정 등의 부모들이 주말을 활용해 가까운 백화점·마트 문화센터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생애주기별 부모 역할과 자녀에 대한 이해도 향상 등을 내용으로 4주 동안 강의한다.

수강 신청은 문화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모바일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여가부는 0∼5세 영유아기 자녀를 둔 젊은 부부들을 위해 '부모교육 5분 영상'을 제작해 인터넷에 게시한다.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사례를 관찰하고 진단해 전문가와 개선점을 찾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아동학·가정학 전문가들의 제언을 바탕으로 내용을 꾸몄다. EBS '부모가 달라졌어요' 제작진이 영상 제작을 맡았다.

이 영상은 이달 말 보건복지부 복지로(www.bokjiro.go.kr) 사이트에 게시해 영유아기 부모들이 이 사이트에서 보육료·양육수당 신청을 할 때 함께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가부 홈페이지에도 이 영상을 게시한다.

윤효식 여가부 가족정책관은 "처음 부모가 될 때 누구나 좋은 부모가 되겠다고 다짐하지만, 실제로 좋은 부모가 되려면 끊임없는 교육을 통해 배우고 깨달아야 한다"며 "이 5분 영상이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i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