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올림픽> 유도 곽동한 "금 따려 했는데…동메달도 감사하다"

송고시간2016-08-11 05:27

<올림픽> 동메달 받은 곽동한
<올림픽> 동메달 받은 곽동한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10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오카 경기장 2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남자 유도 90kg급에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한 곽동한(왼쪽에서 두 번째)이 경기직후 열린 시상식에서 메달을 목에 걸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유도 곽동한(하이원)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뒤에도 담담한 모습이었다.

<올림픽> 동메달 따낸 곽동한
<올림픽> 동메달 따낸 곽동한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10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오카 경기장 2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남자 유도 90kg급에 출전한 곽동한이 동메달 결정전에서 스웨덴 마르쿠스 니만에게 한판승을 거둔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세계랭킹 1위인 곽동한은 11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아레나 2에서 열린 대회 유도 남자부 남자 90㎏급 준결승에서 바르람 리파르텔리아니(조지아·랭킹 5위)에게 패했지만 이어진 동메달 결정전에서 스웨덴의 마르쿠스 니만(랭킹 4위)을 제압했다.

곽동한은 경기 후 "금메달을 따려고 열심히 운동했는데 준결승에서 졌을 때는 마음이 좋지 않았다"고 했으나 "동메달 결정전에서 이겨서 (안정을) 좀 되찾았다"고 말했다.

<올림픽> 울지마 곽동한 너의 땀은 모두가 안다
<올림픽> 울지마 곽동한 너의 땀은 모두가 안다

(리우데자네이루=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10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오카 경기장 2에서 열린 리우올림픽 남자 유도 90kg급에 출전한 곽동한이 동메달 결정전에서 스웨덴의 마르쿠스 니만에게 한판승을 거둬 동메달을 획득 한 뒤 경기장을 떠나며 아쉬워 하고 있다.

그는 "몸 상태는 좋았다"면서 "잘 될 거라 생각하고 경기에 임했는데 생각대로 안 됐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나 "준결승 패배 후 마음을 잘 가다듬고 준비해서 3등을 할 수 있었다"면서 "동메달을 따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동메달 결정전에 나오기 전 코치진이 지난 경기를 생각하지 말라고 조언해줬다"면서 "3등 한 것과 안 한 것은 차이가 큰 만큼 마음을 되찾으라고 들었다"고 소개했다.

bschar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