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내 최대 스타트업 요람 '서울 창업허브' 운영자 모집

송고시간2016-08-07 11:15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는 내년 5월 마포구 구 산업인력공단 자리에 새로 문을 여는 '서울 창업허브' 운영기관 모집한다.

서울 창업허브는 지상 10층·지하 1층·연면적 1만7천753㎡ 규모의 본관동과 지상 4층·연면적 5천906㎡ 규모인 서울지부 건물 등 총 연면적 2만4천㎡로 이뤄졌다.

국내 최대 스타트업 요람 '서울 창업허브' 운영자 모집 - 2

이곳에는 400여개 유망 스타트업을 비롯해 국내외 투자사, 대학연구소, 창업동아리, 법률·세무·회계 등 기관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창업자료실과 갤러리, 대형 컨벤션 등 공간도 둬 예비 창업자와 시민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하도록 조성한다.

국내 최대 스타트업 요람 '서울 창업허브' 운영자 모집 - 3

서울 창업허브 운영을 원하는 기관은 공간운영 방안, 국내외 민간창업 기관 및 고급기술 보유 스타트업 유치계획, 우수기업 보육 프로그램,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을 제안서에 담아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다음달 6일까지 접수한다.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선발된 기관은 3년간 운영을 맡는다.

공모 자격은 최근 3년간 창업 관련 공간이나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기관, 기업보육, 해외시장 진출과 관련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관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 입찰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창업지원과(☎ 02-2133-5503)로 하면 된다.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