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식품업계, 올림픽 마케팅 '후끈'…금 경품까지

송고시간2016-08-05 10:43

코카콜라·맥도날드 등 올림픽 특별 포장·메뉴 출시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코카콜라사의 리우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는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는 리우올림픽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기존 파워에이드 제품 3종에 스포츠 관련 일러스트레이션이 새겨져 있다.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에는 태권도 선수의 역동적인 동작을 표현한 그림을, '파워에이드 마운틴 블라스트', '파워에이드 골드 러쉬', '파워에이드 아쿠아 파워 플로스' 3종에는 승리의 환호성을 지르는 선수가 그려진 일러스트레이션이 삽입됐다.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는 240㎖ 캔, 600㎖ 페트(PET)병, 1.5L 페트(PET)병으로 출시되며, 식품점, 할인점 및 편의점 등에서 판매된다.

식품업계, 올림픽 마케팅 '후끈'…금 경품까지 - 2

앞서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맥도날드도 올림픽 기념 메뉴 5종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이 가운데 '리우 1955 버거'의 경우 출시한 지 채 한달이 안돼 판매량이 100만개를 넘어섰다고 맥도날드는 전했다.

맥도날드는 리우 올림픽이 브라질과의 시차로 인해 주요 경기가 한국 새벽 시간대에 열리는 만큼 맥도날드의 24시간 배달 주문 서비스(맥딜리버리)가 '심야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리우 1955 버거 등 올림픽 기념 메뉴 5종은 오는 2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식품업계, 올림픽 마케팅 '후끈'…금 경품까지 - 3

올림픽 금메달을 떠오르게 하는 금 경품 이벤트도 등장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가장 인기 있는 베이커리 제품 중 양궁, 체조, 펜싱 등 주요 종목이 연상되는 모양의 빵 7종을 '국가대표 빵'으로 지정하고 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가대표 빵' 7종을 구매하면 영수증 하단에 있는 응모번호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위 기간 중 해당 제품 구매 영수증 하단에 표기된 응모번호를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뚜레쥬르는 오는 30일 대한민국이 획득한 금메달 수만큼 당첨자를 추첨해 금 한 돈(3.75g)씩을 증정할 계획이다.

식품업계, 올림픽 마케팅 '후끈'…금 경품까지 - 4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