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부산銀, 외화 송금 자동처리 최우수기관 선정

송고시간2016-08-05 10:28


<게시판> 부산銀, 외화 송금 자동처리 최우수기관 선정

부산은행[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은행[연합뉴스 자료사진]

▲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글로벌 금융기관인 뉴욕 멜론은행(Bank Of New York Mellon)으로부터 외화 송금 자동처리 최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돼 STP(Straight -Through Process)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STP 어워드는 외화 송금 자동처리 비율(STP rate, Straight-Through Process)이 높은 은행에 주는 상이다.

외화 송금 자동처리 비율이란 금융기관의 해외송금 처리와 관련한 신속·정확도를 측정하는 국제적인 품질지표를 말한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은행의 외환 업무 취급능력과 해외 송금서비스 경쟁력이 뛰어남을 뜻한다.

부산은행은 2001년 이후 HSBC, Bank Of America, 뉴욕 멜론은행 등 세계 유수 은행으로부터 꾸준히 STP 어워드를 받아왔다.

부산銀, 초등학교 야구부에 야구공 기증

▲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은 스포츠 연계 상품인 가을야구 정기예금의 판매 수익금으로 1천만원 상당의 야구공을 구입, 수영초등학교 등 부산지역 5개 초등학교 야구부에 기증했다.

<게시판> 부산銀, 외화 송금 자동처리 최우수기관 선정 - 2

가을야구 정기예금은 매년 판매 한도가 1∼2개월 만에 조기 완판되는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스포츠 마케팅 예금상품이다.

부산은행은 판매 수익금으로 유소년 야구 후원품과 함께 최동원 기념사업회에 후원금도 전달한다. (부산=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