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영화의전당 트리오 제이드 콘서트

송고시간2016-08-05 08:25

(부산=연합뉴스) 영화의전당은 9일 오전 11시 하늘연극장에서 국내 실내악계의 대표주자 '트리오 제이드' 콘서트를 연다.

<부산소식> 영화의전당 트리오 제이드 콘서트 - 2

트리오 제이드의 원숙한 연주와 앙상블을 느낄 수 있는 이번 공연에서는 브람스 피아노 트리오 전곡을 선보인다.

음악칼럼니스트 유혁준의 해설과 함께 관객들에게 음악에 대한 이해도 높여줄 예정이다.

바이올린 박지윤, 첼로 이정란, 피아노 이효주로 구성된 트리오제이드는 10년의 역사를 갖는 젊은 피아노 삼중주단이다.

2006년 프랑스 파리 유학 시절 각 분야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휩쓸며 주목받던 차세대 연주자들이 만나 결성해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다.

건설기술교육원 교육생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건설분야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 하반기 건설기술교육원 교육생 12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국비 훈련비가 지원되는 이번 교육은 현장맞춤형 무료 교육으로, 부족한 건설기능인력을 양성한다.

훈련은 실내건축, 건축설비시공, 철근콘크리트 시공, 특수용접 등 4개 과정이다.

9월 1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각 과정에 30명씩 모두 120명을 선발한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31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홈페이지(busancte.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국비(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전액 무료로 진행하며, 교육생에게는 훈련장려금(월 31만6천 원)을 지급한다.

청년취업플러스 아카데미 특강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지역 대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 취업플러스 아카데미 명사 초청 특강을 8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연다.

이번 특강은 대한민국 대표 여성멘토 김미경 강사가 나서 '청년! 열정으로 미래를 열어라'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청년취업 플러스 아카데미 사업은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 부산인적자원개발원,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참여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성공적 취업을 지원하는 진로지도 프로그램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