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태백산공원, 여름 야생화 만개…고원에서 피서하고 꽃구경하고

송고시간2016-07-24 12:00

(세종=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올해 2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태백산 금대봉과 함백산 일대에 여름 야생화가 본격적인 개화를 시작했다.

태백산공원, 여름 야생화 만개…고원에서 피서하고 꽃구경하고 - 2

태백산국립공원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22종을 포함, 2천637종의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는 곳으로, 자연생태계 환경이 우수하다. 개병풍·복주머니란·기생꽃· 대성쓴풀 등 다수의 희귀식물을 포함해 1천164종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특히 태백산국립공원의 금대봉과 함백산(만항재) 일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생화 군락지다. 해발 1천m가 넘는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야생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태백산공원, 여름 야생화 만개…고원에서 피서하고 꽃구경하고 - 3

현재 얼레지·큰앵초·꿩의바람꽃·한계령풀 등 봄철 야생화가 지고, 여름철 야생화인 말나리·동자꽃·둥근이질풀·큰까치수염·일월비비추·노루오줌 등이 본격적으로 피고 있다.

태백산공원, 여름 야생화 만개…고원에서 피서하고 꽃구경하고 - 4

금대봉 일대는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됐다. 따라서 탐방 4일 전에 태백관광 누리집(tour.taebaek.go.kr)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탐방 가능 시기는 5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하루 탐방 최대 인원은 300명이다.

태백산공원, 여름 야생화 만개…고원에서 피서하고 꽃구경하고 - 5

김진광 태백산국립공원 관리준비단장은 24일 "태백산 일대는 시원한 고원지대에서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 다양한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인근에서 한강의 발원지인 검룡소와 역사 속 시간여행지인 석탄박물관도 둘러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고 말했다.

태백산공원, 여름 야생화 만개…고원에서 피서하고 꽃구경하고 - 6

chunj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