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출시…종이상품권 사라질까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롯데백화점이 스마트폰에 담아 매장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내놨다.

소비자는 19일 출시되는 모바일 상품권을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무통장입금 방식으로 구매한 뒤 이용할 수 있다. 19일 서울 관악점을 시작으로 29일부터 롯데백화점 모든 지점에서 쓸 수 있고, 다음 달 4일 이후에는 모든 롯데아울렛에서 사용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상반기 중 모바일 상품권 사용처를 백화점뿐 마트·슈퍼 등 롯데 계열사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앱에서 롯데 모바일 상품권의 구매·사용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인에게 상품권을 선물할 수도 있다. 보유한 종이 상품권도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기존 '롯데 모바일교환권'은 종이 상품권으로 반드시 바꿔야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선보인 모바일 상품권은 교환 없이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더 편리해졌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9월 3~4일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롯데백화점 파크콘서트'를 연다. 8월 12~28일 모바일 상품권으로 백화점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선착순)은 4만원 상당의 콘서트 티켓 2장을 받아 공연을 볼 수 있다. 콘서트에는 피아니스트 이루마와 일본 음악가 유키 구라모토 등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출시…종이상품권 사라질까 - 2

shk99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7/18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