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순재가 안내하는 KBS스페셜 4부작 '한국의 과학과 문명'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배우 이순재가 과학 다큐멘터리의 안내자로 나선다.

이순재가 안내하는 KBS스페셜 4부작 '한국의 과학과 문명' - 2

KBS 1TV 'KBS스페셜'은 여름방학특집으로 4부작 '한국의 과학과 문명 - 위대한 유산'을 방송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1~22일, 28~29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이번 특집은 역사 속 우리의 과학을 조명한다.

1부 '수학 조선', 2부 '혼천시계, 조선의 시간을 잡아라', 3부 '조선 천문학, 하늘을 개작하라', 4부 '세계가 탐낸 조선의 의학, 동의보감'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역사 속 우리 과학을 컴퓨터그래픽(CG)과 재연,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해 소개한다.

제작진은 "세계 인구의 1%도 채 되지 않는 우리 민족이 세계무대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저력을 과학 DNA에서 찾아본다"고 밝혔다.

이어 "수학을 비롯해 시계, 천문학, 의학까지 다양한 분야의 역사 속 뛰어난 과학 기술을 돌아보고, 한국의 과학과 문명의 가치를 확인한다"고 덧붙였다.

국민 배우 이순재는 이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해 처음으로 프리젠터를 맡았다.

제작진은 "폭넓은 인지도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 친숙한 이순재와 함께 과거로 여행을 떠난다"고 설명했다.

이순재가 안내하는 KBS스페셜 4부작 '한국의 과학과 문명' - 3
이순재가 안내하는 KBS스페셜 4부작 '한국의 과학과 문명' - 4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7/14 09: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