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SDS, 사이버보안·블록체인 벤처에 투자

"미래사업 경쟁력 확보 위해"


"미래사업 경쟁력 확보 위해"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삼성SDS는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영국의 사이버보안 솔루션 업체 다크트레이스(Darktrace)와 국내 블록체인 전문 업체 블로코(Blocko)에 투자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다크트레이스의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사이버보안 사업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블로코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벌이겠다"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차별화된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자 99% 지분을 보유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삼성벤처투자)을 통해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다크트레이스는 머신러닝을 보안에 접목, IT 인프라 시스템의 비정상적인 행위나 위협을 탐지해내는 차세대 사이버보안 솔루션 업체이다.

다크트레이스는 올해 인포 시큐리티 글로벌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최고 보안 솔루션 업체(Best Security Company of the Year) 상을 받았다.

블로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벤처로 주요 기업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은 개인 간의 거래 정보를 여러 컴퓨터에 분산 저장해 해킹이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기술로 핀테크, IoT, 의료 분야 등으로 적용분야가 넓어지고 있다.

withwi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7/14 08: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