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관용 경북도지사 "지역 리더가 국가발전 주도해야"

송고시간2016-07-11 15:44

지방행정연수원서 '지역 리더의 역할' 주제로 특강

김관용 경북도지사 "지역 리더가 국가발전 주도해야" - 2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11일 "지역 리더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 국가발전을 주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전북 완주 지방행정연수원 대강당에서 '자치시대 지역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한 초청 특별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도지사는 "우리나라가 선진국 문턱에서 난관에 봉착한 현실이 안타깝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지역 리더가 흔들리지 말고 냉철한 판단력으로 위기를 돌파하는 진정한 리더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시·도 간 협치와 상생협력만이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고 밝혔다.

그는 바람직한 리더 상으로 소통·비전·책임을 제시하고 연속 6선 지자체장으로 정치적 소신과 지역 리더로서 성공철학, 올바른 역사인식 등을 설명했다.

또 경북 정체성 찾기, 할매할배의 날, 삼국유사 목판 사업, 신라사 발간, 실크로드 프로젝트, 새마을운동 세계화 등 도의 우수 정책과 성공 과정을 소개했다.

특강에는 연수원 장기과정 교육생, 혁신도시 이전기관 임·직원, 지역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도지사는 1971년 제10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구미·용산 세무서장을 거쳐 1991년 대통령 민정비서실 행정관을 지냈다.

1995년부터 민선 제1·2·3기 구미시장과 제4·5·6기 경북도지사를 연속으로 하고 있다.

전국에서 유일한 6선 연속 지자체장이다.

h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