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앗! 공룡이다~' 동강국제사진제 사진일기 공모전 인기

송고시간2016-07-07 11:59

태백 황지중앙초 김민승 어린이 '그림자놀이' 대상 선정

(영월=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비가 샤워기처럼 뿌린 날. 동생과 그림자놀이를 했다. 아빠는 공룡인형을 핸드폰 손전등으로 비춰 그림자를 만드셨다. 동생은 공룡 그림자가 진짜인 줄 알고 막 소리를 지르고…엄마 품에 안기는 모습이 웃겨서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 엄마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만들었다'

'앗! 공룡이다~' 동강국제사진제 사진일기 공모전 인기 - 2

오는 15일 개막하는 2016년 제15회 동강국제사진제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에서 대상에 선정된 태백 황지중앙초등학교 4학년 김민승 어린이의 사진일기 '그림자 놀이' 중 일부.

이 작품은 아빠가 공룡인형에 핸드폰 손전등을 비춰 그림자를 만들었는데 동생이 놀라 엄마에게 안겨 울음을 터뜨리는 모습을 보고 엄마의 품이 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고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는 내용을 실감나는 사진과 담백한 필체의 글로 그려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원주 봉대초등학교 3학년 강민채 어린이의 '목욕놀이', 영월 옥동초등학교 4학년 김하진 어린이의 '와!! 사진속에서 마술이~'가 각각 뽑혔다.

동강국제사진제 시작부터 사진제 단위행사 중 하나로 열리고 있는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이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다.

강원도내를 중심으로 매년 200점 가량 접수되던 작품이 2014년부터 매년 300여 점으로 늘어나고, 응모지역도 강원권은 물론 수도권·경상도·충청도·전라도·제주도 등 전국 각지로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사진전문가와 수필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은 사진과 일기의 내용에 대한 상호 연관성과 표현을 주요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 가작 10점, 입선작 43점 등 모두 63점을 선정했다.

선정된 사진일기는 오는 15일부터 9월 25일까지 열리는 동강국제사진제 행사기간 동강사진박물관 야외전시장에 전시된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자는 15일 사진제 개막식장에서 시상하고 나머지 수상자는 7월 중 여름방학 이전에 학교로 상장을 보내 자체 시상하게 할 예정이다.

대상은 3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5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을 준다.

전국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의 심사결과는 동강국제사진제 홈페이지(http://www.dgphoto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yu62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