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화웨이, 디지털 뱅킹 변혁 가속하고자 FSI 포럼 개최

송고시간2016-07-07 11:14


-- 화웨이 2016 아시아 태평양 FSI 포럼, 금융서비스 업체가 디지털 시대에 성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ICT 접근법 탐색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홍콩 2016년 7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가 금융서비스업 연합인 The Asian Banker와 공동으로 아시아 태평양 금융서비스업(Financial Services Industry, FSI) 포럼을 개최했다. ‘디지털 뱅킹 변혁을 위한 IT 개조’라는 주제로 열린 이 포럼에는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160명이 넘는 업계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 포럼은 FSI 부문의 디지털 기술 발전에 초점을 맞췄다. 행사에 참가한 업계 리더 및 사상적 리더들은 디지털 기술이 소비자 행동, 제품과 서비스 혁신 및 사업 운영에 미치는 영향과 금융서비스 업체의 미래 기회에 대해 논의했다.

화웨이 기업 사업 그룹 사장 Yan Lida는 포럼 개회 연설을 하면서 “금융서비스를 구조화, 제공 및 소비하는 방식이 기술로 인해 끊임없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은행은 ‘언제 어디서나’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는 상품을 출시해야 한다”며 “은행들은 이와 같은 새로운 시대의 사업 혁신을 지원하고자 사업 시스템을 폐쇄형 아키텍처에서 개방형 플랫폼으로 점진적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진화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할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를 이미 채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개방, 협력 및 혁신이라는 원칙 하에 FSI 고객 및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새로운 ICT를 주도하고, 이와 같은 디지털 변혁을 도모하고 있다”면서 “자사는 이미 상당한 진전을 이뤘으며, 앞으로 자사 고객이 디지털 세계에서 번성하도록 지원하고자 더 많은 것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e Asian Banker 편집장 Foo Boon Ping은 “은행들은 점점 디지털 변혁으로 이동하고, 금융 부문은 점점 이동성, 사회성 및 다각성으로 이동하고 있다”라며 “은행이 이와 같은 디지털 변혁의 물결 하에서 번성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고객 관리, 제품과 서비스 혁신, 옴니 채널 최적화와 변혁,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협력 등 네 가지 핵심 역량을 갖춰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OCBC Bank 온라인 & 모바일 뱅킹, e-비즈니스, 국제 고객 금융서비스 책임자인 Yvonne Cheong은 “현재는 최고의 시절이기도 하고, 최악의 시절이기도 하다”면서 “OCBC는 이와 같은 변화를 수용하고, 뱅킹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재설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 혁신에서 플랫폼 리모델링 방향으로 변혁을 촉진하고, 포괄적인 디지털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ndustrial and Commercial Bank of China (Asia) Limited의 IT 책임자 Tang Bin은 “자사는 디지털 세계에서 경쟁하고자 자사의 IT 기반시설 구조조정을 진행해 이동성이 더욱 높은 플랫폼 중심적인 지능형 기반시설을 구축했으며, 덕분에 서비스 제공 디지털화가 가능하게 됐다”며 “일례로, e-회의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스마트 지점을 설립할 수 있었고, 빅 데이터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뱅킹 데이터로부터 귀중한 통찰을 확보할 수 있었으며,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증가하는 고객 기대를 충족시킬 민첩성, 유연성 및 비용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었다. 자사는 앞으로도 새 ICT에 계속 투자할 계획이며, 금융 IoT 발전을 위해 화웨이를 비롯한 업계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변혁과 관련해 은행이 바라는 최상의 파트너인 화웨이는 개발자들을 위한 원스톱 ICT 개방 플랫폼을 제공하고, 업계 고객들과 공동 혁신을 도모함으로써 기술과 경제 발전을 도모할 지속가능한 윈윈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금융기관 및 독자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와 공동 혁신을 도모한다. 화웨이와 화웨이의 파트너들은 클라우드, 빅 데이터 및 차세대 IT 아키텍처를 통해 금융기관이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ICBC와 CMB를 포함해 10개가 넘는 대형 및 중형 은행에서 금융 클라우드와 빅 데이터 솔루션을 시행했다. 세계 상위 10위 은행 중 6개를 포함해 300개가 넘는 금융기관이 화웨이의 Omni-Channel Banking Solution을 사용한다.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enterprise.huawei.com/topic/asia_pacific_fsi_forum를 참조한다.

사진 - http://photos.prnasia.com/prnh/20160706/0861606755

개회 연설을 하는 화웨이 기업 BG 사장 Yan Lida

출처: 화웨이(Huawei)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