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 윤리심판원 12일 서영교 징계 회의…"당원자격정지 이상"

송고시간2016-07-07 11:00


당 윤리심판원 12일 서영교 징계 회의…"당원자격정지 이상"

영상 기사 더민주 12일 서영교 징계 회의…"당원정지 이상"
더민주 12일 서영교 징계 회의…"당원정지 이상"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오는 12일 전체회의를 열어 '가족채용 논란'을 일으킨 서영교 의원의 징계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윤리심판원 회의는 애초 18일로 예정됐지만 김종인 대표의 지시에 따라 일주일 가량 앞당겨진 겁니다. 앞서 당무감사원이 중징계를 권고한 만큼 당원자격정지 이상의 징계가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당헌당규상 당원자격이 정지되면 공천에서도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가족채용 논란'을 일으킨 서영교 의원 징계 여부를 논의하기 위한 전체회의를 12일에 개최하기로 했다.

안병욱 윤리심판원장은 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심판위원 전원이 12일에 모여 처리(징계 수위 결정)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심판원장은 "오늘까지 서 의원이 당무감사원에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며 "재심요청이 없으면 당무감사원이 윤리심판원에 서류를 넘기고, 그 때부터 공식적인 징계 절차가 시작된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 재심신청이 받아들여지고 당무감사원이 12일까지 처리를 하지 못하면 윤리심판원 회의도 연기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 심판원장은 징계 수위에 대해서는 "당무감사원이 중징계를 요청했다. 이는 당원자격정지 이상을 뜻한다"면서 "그 범위 내에서 선택을 해야하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더민주 당규에 따르면 징계는 제명(당적 박탈), 당원자격정지, 당직자격정지, 당직직위해제, 경고 등 5가지로 분류되며, 이 가운데 중징계는 제명 혹은 당원자격정지를 의미한다.

당헌당규상 당원자격이 정지되면 공천에서도 불이익을 받게 된다.

윤리심판원 회의는 당초 18일 잡혔으나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서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를 앞당겨달라고 지시함에 따라 조정됐다. 당 지도부는 서 의원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한 상태이다.

당 윤리심판원 12일 서영교 징계 회의…"당원자격정지 이상" - 2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