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래를 열자…부산진로진학박람회 9일 개막

송고시간2016-07-07 08:11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지역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진학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16 부산진로진학람회가 9일부터 이틀간 벡스코에서 열린다

미래를 열자…부산진로진학박람회 9일 개막 - 2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역 자치단체, 공공기관, 공기업, 구·군 진로교육지원센터, 진로체험협력기관 등 48개 기관과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KAIST, 부산대 등 55개 주요대학이 참여한다.

참여 기관과 대학들은 직업체험 기회와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체험과 참여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래직업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진로관은 ▲ 직업흥미검사·진로심리검사와 진로상담을 하는 진로교육지원센터관 ▲ 미래직업과 유망직업을 소개하는 미래직업정보관 ▲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직업체험관 ▲ 초·중·고 진로교육동아리의 진로교육자료와 우수실천사례를 안내하는 진로교육관 등으로 구성된다.

진학관은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실질적인 대입정보안내와 맞춤형 진학컨설팅을 제공한다.

52개 전국주요대학 입학처 관계자가 직접 수시모집전형 안내와 개별상담을 실시하는 대학정보관과 수시전형대비 입시컨설팅을 하는 대면상담관, 고려대, 연세대 등 40개 대학의 입시설명회관 등으로 이뤄진다.

미래를 열자…부산진로진학박람회 9일 개막 - 3

또 부산대, 부경대 등 23개 대학이 전공 관련 정보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학과체험관, 부산교대, 한국외대, 부경대 등 11개 대학이 모의면접과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을 실시하는 모의면접관을 운영한다.

교사대상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특강과 모의평가 등을 운영하는 학생부종합관과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분석사례를 제공하는 자기소개서관, 명사를 초청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진로진학특강관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교육협력담당관(☎051-888-2002), 부산시교육청 진로진학팀(☎051-860-6273)이나 박람회 운영 사무국(☎051-751-2021)으로 문의하면 된다.

josep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