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도로의 날' 금탑산업훈장에 김학송 도로공사 사장

송고시간2016-07-07 06:00


'도로의 날' 금탑산업훈장에 김학송 도로공사 사장

제25회 도로의 날 기념행사
제25회 도로의 날 기념행사

(서울=연합뉴스)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왼쪽 네번째)이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한국도로협회와 개최한 '제25회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제공=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올해 '도로의 날' 행사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는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협회는 7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제25회 도로의 날' 기념식을 열어 도로교통 발전에 공로가 큰 99명에게 정부포상과 국토부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김학송 사장은 도로대회 조직위원장으로 역대 최대 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고속도로 휴게소 주유소(ex-oil)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도로교통 문화 정착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은탑산업훈장은 박광하 대한컨설턴트 부사장에게 돌아갔다. 박 부사장은 도로 분야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표창 수여하는 강호인 장관
표창 수여하는 강호인 장관

(서울=연합뉴스)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한국도로협회와 개최한 '제25회 도로의 날' 기념식에서 도로교통 발전에 공로가 많은 도로교통인들에게 장관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제공=연합뉴스]

이날 기념식에는 강호인 국토부 장관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정식 위원장·이우현 의원을 비롯해 건설기업 임직원 단체장, 수상자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본 행사와 연계해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 소통창구인 '도로교통협의회 이사회'를 열어 미래도로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미래변화에 대비한 도로 기준 개선'을 주제로 학술행사도 연다.

'도로의 날' 금탑산업훈장에 김학송 도로공사 사장 - 2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