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어컨·냉장고 '에너지효율 1등급' 구매땐 10% 환급

내일부터 3개월간…5개 가전제품 대상 인센티브 시행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승환 기자 =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소비자는 이 제품 구매 가격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친환경 소비 촉진 대책의 하나로 이 같은 내용의 고효율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책을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TV(40인치 이하), 에어컨, 일반·김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 품목 중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 인센티브 대상이다.

다음 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인센티브를 적용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품목 또는 개인별 20만원 한도에서 구매 가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다만 소비자는 인센티브를 지원받기 위해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 디지털플라자, LG[003550] 베스트샵 등 환급 가능한 매장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소비자는 해당 매장이 준비한 서류에 성명과 휴대전화 번호를 기재해야 한다.

정부가 다음 달 29일 개설하는 온라인 환급신청시스템에 소비자가 환급받을 계좌정보 등을 입력한 후 저장하면 신청이 마무리된다.

온라인 환급신청시스템 주소는 산업부(www.motie.go.kr)와 에너지공단(www.energy.or.kr)이 다음달 2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031-260-4275)과 제품 구매매장(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 디지털플라자, LG 베스트샵)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iam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30 15: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