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 대한민국' 박건호 가요제 10월 8일 원주서 열려

(원주=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모나리자, 단발머리, 모닥불, 아! 대한민국,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아! 대한민국' 박건호 가요제 10월 8일 원주서 열려 - 2

주옥같은 대중가요 800여 곡을 히트시킨 불멸의 국민작사가 고 박건호(1949~2007년) 선생을 추모하는 '2016 박건호 가요제'가 10월 8일 원주에서 열린다.

(사)박건호기념사업회는 30일 올해로 7회를 맞는 박건호 가요제를 10월 8일 오후 7시 원주 문화의 거리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그동안 무실동 박건호공원에서 개최했던 가요제를 문화의 거리로 옮겨 옛 도심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박건호 선생이 작사한 노래만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가요제는 대상에 500만 원 등 모두 1천여만 원의 상금이 걸렸다.

박건호 가요제는 그가 작사한 노래를 누가 가장 잘 이해하고 부르는지를 겨루는 노래 축제로 편곡이나 리메이크해 부를 수 있다.

원주 출신 박건호 작사가는 조용필의 '단발머리', 박인희의 '모닥불', 이 용의 '잊혀진 계절', 정수라의 '아! 대한민국', 설운도의 '잃어버린 30년', 민혜경의 '내 인생은 나의 것', 나미의 '빙글빙글', 김종찬의 '당신도 울고 있네요', 최진희의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등 3천여 곡을 작사하고 800여 곡을 히트시켰다.

가요제 참가 신청마감은 8월 31일까지며, 참가 희망자는 이메일(gg4449@hanmail.net)로 이름, 연락처, 주소, 곡명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사)박건호기념사업회는 박건호공원 조성과 동상 건립을 비롯해 매년 박건호 가요제를 개최하는 등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문화의 귀중한 자산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수준 이사장은 "박건호 가요제는 원주가 낳은 선생의 노래와 시로 지역 문화의 아이콘으로 발전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ryu62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30 09: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