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국 사립유치원들 30일 집단휴업 철회

학부모 부담 절감 방안 관련 교육부와 의견 접근
전국 사립유치원들 30일 집단휴업 철회
전국 사립유치원들 30일 집단휴업 철회(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2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김득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과 회원들이 30일로 예정된 집단휴업을 전격 철회한다고 밝히고 있다. 당초 전국 사립유치원 3천500여곳은 사립유치원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며 30일 집단휴원을 하고 서울광장에서 최대 3만명 규모의 집회를 열 방침이었다.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전국 사립유치원들이 30일로 예정된 집단휴업을 전격 철회하기로 했다.

집단휴업 철회
집단휴업 철회(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2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김득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사장과 회원들이 30일로 예정된 집단휴업을 전격 철회한다고 밝힌 뒤 인사를 하고 있다. 당초 전국 사립유치원 3천500여곳은 사립유치원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며 30일 집단휴원을 하고 서울광장에서 최대 3만명 규모의 집회를 열 방침이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29일 "내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하기로 한 '유아교육 평등권 확보를 위한 전국 유치원 학부모대회'를 취소하고 내일 하루 동안 진행하기로 한 휴업도 철회한다"고 밝혔다.

사립유치원들은 '집단휴업은 불법'이라는 입장을 견지해온 교육부와 휴업 철회와 사립유치원 지원 확대 방안을 놓고 대화를 해왔다.

교육부는 대화에서 급식비와 간식비, 교재재료비, 차량운영비, 특별활동비 등 수혜성 경비와 관련한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 절감 방안을 내놓고, 관련 예산을 확보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휴업을 전격 철회하기로 했다고 유치원연합회 측은 밝혔다.

당초 전국 사립유치원 3천500여곳은 사립유치원에 대한 재정지원 확대를 요구하며 30일 집단휴원을 하고 서울광장에서 최대 3만명 규모의 집회를 열 방침이었다.

yongl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9 10: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